대하여 그 개념을 간략히 설명하고,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활용 기술이 우리 사회에 미칠 영향력에 대하여 예측기로 하자. 그리고 WAP(Wireless Access Protocol), C-HTML(Compact-Hyper Text Markup Language), S-HTML(Secure-Hyper Text Markup Language), WML(Wireless Markup Language), WiBro(Wireless Broadband)의 용어들의 의미를 설명하기로 하자.
대하여 그 개념을 간략히 설명하고,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활용 기술이 우리 사회에 미칠 영향력에 대하여 예측기로 하자. 그리고 WAP(Wireless Access Protocol), C-HTML(Compact-Hyper Text Markup Language), S-HTML(Secure-Hyper Text Markup Language), WML(Wireless Markup Language), WiBro(Wireless Broadband)의 용어들의 의미를 설명하기로 하자.
과정 목표들 중의 하나로서 정보화교육(ICT)에 대한 인식과 정보화교육(ICT) 자원의 활용을 강조하고 있다.
Ⅱ. 미국의 ICT(정보통신기술) 관련 프로그램
1. PT3 Project(Preparing Tomorrow`s Teachers to Use Technology)
예비 교사들이 테크놀로지를 효과적으로 교과나 그들의 새로운 교수 및 학습 방식에 통합해
MOODY’S 평가 방법론
Moody's는 평가 의견에 도달함에 있어 모든 관련 리스크 요소들과 관점들을 분석합니다. 다음과 같은 분석원칙들이 이 과정에 적용됩니다:
1. 장기 전망에 초점
Moody’s의 분석 초점은 주요 경기 침체, 경영전략의 급진적 변화, 주요 규제 변화 등 고객사의 장기적 채무상환 능
활용되어야 한다. 게임의 장단점을 간추리면, 정의적인 목표 성취, 긍정적 전이, 발산적 사고 조장, 자발적 참여, 동기부여, 성취감 제공, 새로운 문제상황 제공, 그리고 또래 수준의 사고환경 제공 등이다. 게임은 흥미와 재미가 있어 동기가 유발되고, 소집단 협동 학습으로 놀랄 만큼 능동적이 된다.
교과용 도서를 활용하여 수업을 이끌어 나가기위해서는 교사 스스로의 선택과 판단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교육과정의 해석과 교과서 내용의 재구성, 그리고 이 내용을 바탕으로 한 수업에 대해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자신감은 물론 하늘에서 그냥 주어지는 것
s Play(3)을 마친 학생이 부가적인 활동을 한 가지 더 함으로써 언어 사용의 다양한 기회를 주고자 심화 과제를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모든 학생들에게 공통으로 적용되는 기본 학습으로서 Let`s Play(3)을 먼저 실시한 후 다 마친 학생에게는 심화 과제를 부가적 과제로 주고, 기본 학습의 속도가 느
3.상황 인식 컴퓨팅의 정의
'사용장소, 주변사람과 물체의 집합에 따라 적응적이며, 동시에 시간이
경과되면서 이러한 대상의 변화까지 수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
'사용자의 작업과 관련있는 적절한 정보 또는 서비스를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과정에서 '상황'을 사용하는 경우 이를 상황인식
Ⅰ.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사례(네덜란드)
1. 네덜란드의 Investing in progress 프로젝트
가. ICT교육에 대한 투자 진행
나.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측정 기준 제공
다. 학교들을 연결시키는 네트워크뿐 아니라 인터넷 구축 기준도 제공
라. 현직 교사에 대한 연수와 코스웨어 및 하드웨어 개발에 대한 통
Ⅰ. 영국 ICT(정보통신기술)활용교육
1. 영국의 정보 통신 기술 교육
영국의 정보화 교육은 독립된 교육과정을 가지고 있으나 실제 운영에 있어서는 교과에 분산시켜 다루고 있다. 정보 기술(Information Technology) 능력을 정보를 분석․처리․제시, 그리고 발생하는 사건을 모형화하고 측정․통제